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시각장애우를 위한 어베스트 5 백신, 화면판독기에서 음성으로 인식

어베스트코리아 2010. 8. 24. 17:47

2010 825체코 프라하에 소재하고 있는 avast! 소프트웨어는 자사의 바이러스 백신 응용 프로그램인 avast! 안티바이러스 최신 업데이트판이 시력 장애를 갖고 있는 시각장애우들이 컴퓨터 보안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판독가능 소프트웨어로 개발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시력이 낮은 또는 시각장애우 분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지금은 악성 코드 및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바이러스 백신을 운영하기가 어려웠습니다만, avast!는 화면 판독기 기술이 avast! 안티 바이러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avast! 5.0 제품부터 화면판독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도록 개발을 완료하여 배포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동안 avast! 5.0 안티바이러스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저시력 IT 개발자들은 avast!에 많은 개발 요청을 하여왔습니다. 체코 프라하에 소재한 기술대학 TEREZA 센터의 라덱은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컴퓨터라는 것은 절대적으로 환상적인 발명품입니다. 또한 컴퓨터는 시력을 개선하기 위한 도구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avast!에게 시각장애우를 위한 소프트웨어로서 거듭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자원 봉사자들의 개발 자문을 통해 미세한 수정을 거듭하면서 avast!는 다듬어졌으며, 선도적인 화면 판독기 기술을 가진 JAWS와 함께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개발과정에서 avast! 베타판을 수시로 제공하며 실제 많은 자원봉사자 및 시각장애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여왔습니다.

 

화면 판독 소프트웨어는 웹사이트를 탐색하면서 큰 소리로 웹 콘텐츠를 읽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화면 판독기는 텍스트 음성 변환( TTS ) 엔진을 통해 화면의 정보를 번역하여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음성 피드백 뿐만 아니라 점자로서도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점자 해독을 위해 외부 하드웨어 장치인  refreshable 점자 디스플레이가 필요로 합니다.

 

"화면 판독기와 avast!를 조정하는 데는 매우 복잡한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 세부적으로 조정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통해 프로그램의 아주 작은 차이를 조정해 나갔고 이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사람의 목소리로 읽어주어야 했습니다라고 Seifert는 테스트 과정을 설명하였습니다. avast!가 화면 판독기에서 제대로 읽어질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은 매우 정교하고도 어려웠다고 밝혔습니다.

 

시각장애우 커뮤니티와 avast! 소프트웨어 사이의 협력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 큰 회사들은 시각 장애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아무런 신경을 써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avast! 안티바이러스 5.0 제품이 JAW와 함께 일하면서 시각장애우를 위해 개발한다는 소식은 나를 무척 행복하게 해주었습니다.” 이는 캐나다 HAIFAX에 위치한 Dalhousie 대학의 마이클 오스 몬드의 소감입니다.

 

 

화면 판독 기술을 사용하는 컴퓨터는 현재 시각 장애인의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화면판독 소프트웨어인 JAWS 프로그램은 다른 단순한 화면 판독기 보다 더욱 우수합니다.” 자유 과학 소프트웨어 개발 부사장인 Damery"우리는 이 기술을 적용한 avast! 백신 프로그램이 장애인에게 힘을 실어주고 진정한 비전을 주어 컴퓨터 사용자에게 마음의 평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

 

avast! 안티바이러스:

 

avast! 소프트웨어에 등록된 사용자는 1 억 명 이상이며 전세계 240 개국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avast! 무료 바이러스 백신은 다른 유료 제품의 성능을 초월하며 완전한 기능을 갖춘 컴퓨터 보안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avast! 5.0 제품 포트폴리오는 무료 안티 바이러스 제품과 프로 안티 바이러스, 그리고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vast! 성능은 VB100ICSA 연구소, 그리고 웨스트 코스트 랩에서 인증을 받았으며. 30 개의 언어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연락처 :

 

오봉근

㈜소프트메일

전화 번호 : 02-3486-9220

이메일 : bongkeun@avast.co.kr

www.ava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