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어베스트(본사) 포럼 해킹 관련 오해

어베스트코리아 2014. 5. 30. 12:00

지난 주말 어베스트 본사의 사용자 포럼에서 사용자 이름, 별칭, 이메일, 해시된 패스워드가 노출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잘못된 내용이 인터넷에서 공유되어 확대 해석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접한 어베스트 이용자분들 중 일부분이 개인정보노출에 대한 걱정과 오해를 하고 계신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이번에 노출된 정보는 어베스트 본사의 포럼을 통해 어베스트 이용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외국인들이 대부분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는 실제 중요한 구매, 라이선스, 어베스트 사용자 DB와는 무관한 정보들입니다. 

 

forum.avast.com은 제3의 포럼엔진을 사용하여 별도로 운영되고 있으며 Simple Machines Forum이라는 유명한 공개 소스 포럼을 사용하는데 이 포럼의 사용자 정보가 해킹을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이는 어베스트 자체의 시스템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외부 서비스입니다. avast.com은 잠정적으로 본 포럼의 사용을 중단하고 새로운 대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국내 avastkorea (주)소프트메일에서는 사용자 포럼을 본사와는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사용자분들께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쨌튼 이번 일로 저희 어베스트 백신에 대한 고객님들의 믿음에 누가 되어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더 어베스트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믿을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백신 프로그램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