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Win32:Induc 악성코드 정보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8. 20. 10:55

Win32:Induc 악성 코드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립니다. 정확한 자료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Win32:Induc 악성 코드는 지난 15일부터 출현한 것으로 인터넷 상에 알려지고 있습니다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 어베스트!가 진단하기 시작한 날은 18일 입니다.

초기에는 오진 여부로 인해 많은 사용자분들이 당사 웹사이트 Q/A와 기술지원 메일을 통해 문의를 주셨으며, 당사에서는 분석팀에게 긴급 확인 요청을 통해 공식적으로 오진이 아닌 정상 진단임을 확인하였습니다.

Win32:Induc 악성 코드는 델파이(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파스칼(Pascal)과 유사함)의 소스 코드에 감염되는 새로운 형태의 악성코드입니다. 즉, 사용자가 직접 감염되는 방식이 아니라 개발자가 프로그램을 컴파일하는 과정에서 감염됩니다. 물론, 개발자가 이러한 악성 코드를 직접 넣었을 가능성은 적습니다.

감염되는 파일은 델파이로 컴파일한 EXE(실행파일)/DLL(Dynamic Link Library) 등 두가지 형태입니다.

문제는 아직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Win32:Induc이 감염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지 못한 상태라는 점입니다.

대처방안: 어베스트! 사용자분들은 컴퓨터나 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본 악성 코드의 진단이 있는 경우에는 절대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지 마시고, 삭제 또는 안전지대로 이동시키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후에 해당 프로그램의 감염되지 않은 새로운 버전이 나오는 경우에 새로 설치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