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2015/07 13

어베스트 백신 윈도우 10 지원 여부 안내

어베스트 백신 사용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7월 30일 부터 순차적으로 MS 윈도우 10 버전이 사용자들 PC에 업그레이드 설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하면서 어베스트의 지원여부에 대한 문의가 있어 그동안 이메일과 카페를 통해 공지해 드렸던 바와 같이 다시 한번 지원여부에 대해 안내 말씀드립니다. 윈도우 10 지원 버전어베스트 프리미어어베스트 인터넷시큐리티어베스트 프로어베스트 프리 윈도우 10 미지원 버전어베스트 엔드포인트어베스트 엔드포인트 플러스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스위트어베스트 엔드포인트 스위트 플러스 이번에 발표된 윈도우 10에 대해서 어베스트 본사에서는 어베스트 프리미어/인터넷시큐리티/프로/프리 제품에 대해 먼저 지원을 시작한다고 발표하였으며 현재 윈도우 10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엔드포..

새로운 소식 2015.07.31

이메일 바이러스 Profoma Invoice 메일 주의 - 백도어 Adwind 포함

2013년 6월 29일에 최초 발견되었던 BAckdoor.Adwind 악성코드(트로이목마)가 이메일을 타고 스팸메일 형태로 다시 유포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메일은 제목은 "Revised Profirma Invoice"이고 발신자는 sales 이름의 불특정 메일주소로 발송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Well received the proforma invoice. Pls find attach the signed copy. Today we have made the second payment US$32.000 but the bank Rejected the A/C no.: A/c no: 78211488000002421 (incorrect) Swift: evercnbjsz1 (incorrect) Confirm ..

새로운 소식 2015.07.29

어베스트 크랙버전 사용하시면 오히려 바이러스에 감염되므로 주의하세요

어베스트 유료 백신을 사용하고자 하는데 정식 라이선스 구매를 할 수 없는 경우 아직도 많은 분들이 크랙버전을 찾아 사용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크랙버전에는 뒤따르는 위험이 있고 이를 감수하여야 합니다. 보안 위험이라는 것은 주로 이메일과 웹에서 다운로드를 통해 크게 발생하는데 크랙버전의 경우 대부분 설치파일 안에 백도어나 애드웨어가 숨어있기 마련입니다. 최근 배포되고 있는 어베스트 크랙사이트 http://appnee.com/avast-all-security-products-universal-license-file-collection/ 에서 어베스트 인터넷시큐리티나 프리미어를 다운로드하여 크랙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RiskWar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의할 크랙 사이트 : http:/..

새로운 소식 2015.07.27

빠르게 다가오는 자동차 해킹 위험

음주나 마약을 하고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은 도로 위에서 가장 큰 안전에 대한 위험입니다. 그러나 해킹은 최신 기술이 탑재된 첨단 자동차에서는 새로운 위험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두 명의 보안 전문가가 자동차는 A지점에서 B지점으로 단순이 교통을 제공하는 기기가 아니라 해킹을 당할 수 있는 취약점을 결합한 개인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라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2013년 찰스 밀러와 크리스 발라섹이 2010년형 포드 이스케이프와 토요타 프리우스를 해킹했었는제 이들은 2014년 지프 그랜드 체로키를 다시 한번 해킹을 시도하여 성공하였습니다. 이 두 해커는 예전에 맥북을 자동차에 직접 연결하여 해킹을 했었는데 이번 해킹은 아무런 연결없이 50개의 취약점을 찾아내 공격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이나 애플이 최근 자동차 ..

새로운 소식 2015.07.27

아이폰을 위협하는 랜섬웨어 iScam 위협이 현실로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애플 제품이 악성코드에 대해서 안전하다고 하는 믿음이 있습니다. 물론 애플 쪽에서도 iOS는 보안에 안전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가 최근에 자신의 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걱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랜섬웨어의 위협으로 부터 완전하게 보호하지 못해 해킹을 당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일반 사용자들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iOS 사용자도 이젠 보안에 대해 새로운 생각을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iScam으로 알려진 숨겨진 계략, 즉 랜섬웨어가 자신의 장치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아이폰을 감염시켜 80달러를 사용자에게 요구하는 새로운 위험이 발견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사파리 ..

새로운 소식 2015.07.21

모바일 사용자 중 10%는 모바일 멀웨어의 공격 목표

지난 며칠 전, 어베스트 연구팀에서 전세계 온라인 위협에 대한 위협 보고서를 발표하였는데 서울이 무선 WI-FI를 개방한 비율이 세계 3위로 40.4%를 차지하여 아주 높은 위험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더욱이 무선 공유기에 대한 암호화 대비에 있어 서울은 70.1% 최고로 열악한 보안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10대의 모바일 기기 중 1대가 모바일 멀웨어의 공격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역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공격도 심상치 않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 랩의 2015년 1/4분기 조사에 따르면 러시아, 터키, 베트남 등이 가장 큰 공격 목표였으며 프랑스, 독일 등도 많은 공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가별 PC 공격 횟수 (..

새로운 소식 2015.07.20

어도비 플래시 제로데이 취약점 계속 발견되 - PC 보안에 구멍, 패치때까지 어도비 사용 중지 권고

지난 금요일 두개의 새로운 치명적인 제로데이 결함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브라우저 플러그인 18.0.0.204에서 발견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윈도우 PC, Mac OS X와 리눅스 모두 포함됩니다. 그리고 오늘 다시 3번째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멀티미디어 재생에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로 전세계에서 폭 넓게 사용 중에 있습니다. 어베스트는 어도비 결함이 수정될 때까지 플래시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안 전문가 들은 2개의 결함으로 인해 파일을 훔쳐낼 수 있다고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통신을 통해 보안 취약점으로 파일을 가로챌 수 있어 개인정보 보호에 치명적입니다. 사용자 행동 추천사항 어도비가 이 문제를 수정할 때까지 플래시를 삭제하거나 사용하지 않음 즉각적인..

새로운 소식 2015.07.14

나를 괴롭히는 10가지 웹브라우저 툴바는?

무료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때 일어나는 일상적인 일 중에 하나는 무료 사용에 대한 반대급부의 하나인 무료 툴바가 설치된다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나서 웹브라우저를 구동하면 갑자기 친숙하지 않은 모습의 웹브라우저가 구동되고 새로운 아이콘이나 버튼들이 웹브라우저 상단에 나타납니다. 이런 것들은 주소 웹브라우저의 검색 페이지를 점유하고 알지 못한 페이지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내가 이런 성가신 툴바를 어떻게 받았을까? 보통은 무료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때 번들로 이런 툴바가 같이 설치됩니다. 아도브 리더와 같은 무료 프로그램은 종종 툴바나 브라우저 확장과 같은 애드온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동안 이 애드온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새로운 소식 2015.07.13

어베스트 AV 테스트에서 다시 최상위 제품으로 날아 올라

안녕하세요? 어베스트가 AV comparatives 에서 지난 5월에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다시 최상위 보안 제품으로 제자리를 찾았습니다. 지난 1년간 다양한 보안 기능의 실험과 새로운 엔진 도입 등으로 다소 부진했던 비교평가에서 안정화 단계를 거쳐 다시금 Advanced + 로 1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평가는 2015년 5월에 실시하여 6월 30일 발표한 자료입니다. http://www.av-comparatives.org/wp-content/uploads/2015/07/avc_per_201505_en.pdf 전체 20 백신 제품을 테스트하였고 윈도우 8.1 64비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검사가 이루어졌습니다. 평가 대상은 파일 복사, 압축/압축해제, 어플리케이션 설치/제거, 시작 프로그램, 파일 다운로드,..

새로운 소식 2015.07.13

어베스트가 PC를 느려지게 한다고요?

어떤 사람들은 보안 소프트웨어가 자기 PC의 성능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가 느려지면 사람들은 PC를 다시 빠르게 만들기 위한 복원 방법으로 보안 소프트웨어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전 방역의 방호벽을 제거하는 것은 자신의 PC를 더 나쁜 환경으로 몰고갈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된다는 필요성을 알고 있지만, 사람들은 그러한 소프트웨어때문에 처리속도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왜 어베스트 백신을 선택하였을까요? 어베스트는 아주 높은 검출율을 제공하고 멀웨어에 대해 높은 성능의 방어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성능을 다운시키거나 시스템 리소스를 먹어치우지 않는 가벼움으로 세계 백신 소프트웨어들 중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

새로운 소식 2015.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