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선정적이거나 여러분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끼성 메시지를 수신한다면?

어베스트코리아 2013. 4. 12. 09:34


이런 종류의 미끼 사진을 받아 본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이메일이나 페이스북 메시지로 여러분에게 이런 종류의 이미지 또는 사진이 전송된다면 여러분은 어떤 행동을 할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나요? 아니면 바로 지우시나요?


일반인을 노리는 많은 낚시성 글이나 이미지는 이미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수단으로 자주 활용되는데 사람들은 그림의 선정성으로 인해 무식적으로 이미지를 클릭하곤 합니다. 이런 사진 들은 사람들에게 댓글이나 다음에 무슨 일이 발생할까하는 질문을 던져서 사용자가 이미지를 클릭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럴때 우리가 해야할 행동은 무시하고 바로 삭제하여야 하는데 실제  쉽게 삭제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장난(악의적인 경우도 포함)은 해당 페이지에 대한 대중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되는데, 특히 악성코드 유포를 위해서 말이죠, 마법과 같은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궁금증에 대한 심리 유발을 통해 클릭을 유도해 냅니다. 이 유도된 클릭은 사용자 PC를 감염시켜 해커가 의도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분의 PC를 악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이런 사진이나 이미지가 여러분의 이메일이나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계정에 받아진다면 바로 삭제하고 친구들에게 이 메시지는 위험한 장난이 숨어 있다고 알려주고 무차별적으로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여야 합니다.


백신 설치는 매우 중요한 것 아시죠? 역시 친구들에게 필요한 백신 설치도 권장해 주세요. 어베스트 캠페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