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오라클의 최신 JRE에 취약점이 발견되...

어베스트코리아 2012. 8. 30. 10:22

오라클의 Java Runtime Environment(JRE)에 최근 새로운 취약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취약점의 대상은 JRE 1.7의 최신 버전이며 최근 업데이트한 JRE 1.7  업데이트 6입니다. 컴퓨터 상에서 JRE를 사용하는 경우 위험성이 있으며 쉽게 익스플로잇 공격을 당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의 패치 사이클에 따르면 패치는 아직 진행되지 않고 있으며 좋지 않은 상황속에 PC들이 방치되고 있다고 봅니다.


브라이언 크랩스의 예상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 버그로 인해 익스플로잇 공격은 가장 성공적으로  가장 빠르고 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현재의 블랙홀 들이 이 익스플로잇 공격을 사용하여 빠르게 희생자들을 감염시키고 있습니다. 이 익스플로잇 공격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오페라, 구글 크롬과 사파리를 가리지 않고 윈도우, 리눅스, MacOS 등의 모든 플랫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들 공격이 어떤 더 나쁜 결과를 만들어 낼 지 여러분은 한번 생각해 보셨나요? 


오라클은 이들 취약점이 지난 4월에 발견된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JRE 취약점은 CVE-2012-1723과 CVE-2012-4681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본 기사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https://blog.avast.com/2012/08/30/blackhats-adopt-latest-java0day/#more-9233 를 접속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