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battle.net 해킹으로 워크래프트 사용자 피해 발생

어베스트코리아 2012. 8. 15. 12:26


어베스트는 세계적인 게임인 워크래프트(WarCraft)와 디아블로(Diablo), 스타크래프트(StarCraft) 게임과 같은 인기 게임 개발사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사가 해킹을 당한 것을 찾아 내었습니다. 배틀넷(Battle.net)은 엄청난 게임 사용자들을 관리하는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어베스트 보안 팀은 블리자드에서 현재 내부 네트워크에 허가받지 않은 불법적인 접근을 발견 찾아 내었습니다. 블리자드 게임사 사장 마이크 모하임은 매우 빠르게 이런 접속을 봉쇄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조사하기 위해 법적인 집행과 보안 전문가들을 통해 해킹을 추적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히고 "우리는 개인 정보의 보안을  매우 중요하고 심각하게 다루고 있으며 이런 일이 발생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말을 아울러 덧 붙였습니다.


해킹을 통해 고객의 이메일 주소와 보안 질문에 대한 답변들, 암호화된 비밀번호, 스마트폰 어플 관련 인증 정보 데이터 등을 포함한 사용자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배틀넷 사용자 께서는 즉시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https://us.battle.net/login/en/?ref=https%3A%2F%2Fus.battle.net%2Faccount%2Fmanagement%2Fsettings%2Fchange-password.html&app=bam&cr=true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즉각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어베스트 바이러스연구소 수석 분석가인 Jindrich Kubrec가 밝히는 비밀번호 보호를 위한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

1. 이름, 생일과 같은 개인에 관련된 것은 피한다
2. 비밀번호가 너무 복잡해서 어딘가에 기록해야할 어려운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않는다
3. 아무데서나 비밀번호를 다시 사용하지 않는다. 유출은 미래에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으며 하나의 누출된 비밀번호는 온라인 서비스 상에서 나쁜 사람들에 의해 재사용된다
4. 보다 긴 암호는 항상 더 나은 보안성이 있다
5. 피싱주의 : 항상 안전하고 검증된 사이트에만 접속할 것. 이메일에 있는 업데이트 링크를  클릭하지 말고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것.


배틀넷에서의 공지 : http://kr.blizzard.com/ko-kr/securityupdat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