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어베스트는 윈도우 64비트 플랫폼을 완벽지원

어베스트코리아 2007. 11. 19. 10:15
avast! 안티바이러스와 윈도우 x64 에디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 64비트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 아직까지 많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종종 저희에게도 어베스트가 윈도우 64비트 운영체제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문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베스트 홈 에디션, 프로 에디션, 그리고 서버 에디션 모두 윈도우 64비트 운영체제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어베스트와 윈도우 x64비트 지원

새로운 윈도우 64비트 운영체제는 생산성과, 독립성을 증가시킬 뿐만아니라 많은 보안 특성의 강화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플랫폼 상의 말웨어 감염에 대한 위험은 아직까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효과적인 보호를 위해 안티 바이러스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모든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제품들은 어베스트 홈 에디션을 포함하여 새로운 윈도우 x64 플랫폼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어베스트 서버 에디션 역시 x64 및 IA64(인텔 Itanium) 플랫폼 모두 지원합니다.

어베스트는 윈도우 XP x64 에디션이 32GB에서 16TB의 가상 메모리까지 지원하는 만큼 OS의 시스템에 맞도록 동일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대량 데이터 처리에서도 더욱 빠르게 동작하도록 개발되어져 있습니다. 가상 메모리로 데이터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절감하고 검색이나 읽기, 쓰기 관련 작업에서 데이터를 스토리지에 저장하는 것도 더욱 효과적이고 빠르게 처리합니다.
 
기존의 32비트 안티바이러스 제품들이 64비트 윈도우 운영체제를 완벽하게 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다른 백신들은 32비트 커널 모드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운영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는 순수 64비트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32비트 윈도우 환경에서와 같이 동일한 보호 체계를 64비트에서도 제공합니다. 어베스트 설치 프로그램은 32비트와 64비트 버전 모두를 지원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은 사용하고자 하는 PC나 서버의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32비트나 64비트에 맞도록 설치합니다.

윈도우 x64 에디션 아래에서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는 "hybrid mode"라고 불리는 방법으로 동작합니다. 이 의미는 일부 어떤 부분이 32비트이고 일부 다른 부분이 64비트(대부분 커널 모드 디바이스 드라이버와 일부 도움말 DLL)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어베스트가 투명 모드로서 32비트와 64비트 모두에서 위협에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어베스트는 어베스트 홈 에디션, 프로 에디션, 서버 에디션에서 모두 64비트 윈도우 운영체제를 완벽하게 지원하므로 64비트를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안전하게 어베스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