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MS 아웃룩 사용시 AVOUTEXT.DLL 관련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

어베스트코리아 2007. 8. 20. 17:49
MS 오피스 2000에서 제공되는 아웃룩 2000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를 새로 설치하고 재부팅을 하고 아웃룩을 실행할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The add-in "C:\PROGRA~1\AVAST32\AVOUTEXT.DLL" could not be installed or loaded. This problem may be resolved by using Detect and Repair on the Help menu. Unable to load "C:\PROGRA~1\AVAST32\AVOUTEXT.DLL". You may be out of memory, out of system resources, or missing a .dll file".

아웃룩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어베스트! 아이콘 중에 프로바이더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예를 들어, 실시간 보호 관리를 클릭하면 "The provider is waiting for a subsystem to start"라는 오류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아웃룩에서 만드는 캐시 파일인 extend.dat 파일에 기인합니다. 이 파일은 시작할 때마다 레지스트리에서 설정 사항을 가져와 저장하게 되는데 이 때 정보를 제대로 가져오지 못해 발생합니다. 아웃룩에서는 이 파일을 삭제함으로써 레지스트리에서 다시 정보를 가져도록 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웃룩을 종료합니다.
2. 탐색기에서 extend.dat 파일을 찾아 이름을 바꾸거나 삭제합니다.(이 파일은 숨김 속성이 있으므로 탐색기에서 숨김 파일 보기를 켜야 합니다)
3. 재부팅을 하고 아웃룩을 실행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