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Function setifaceUpdatePackages() has failed. Return code is 0x00000002, dwRes00000002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

어베스트코리아 2007. 7. 30. 09:37
어베스트!를 사용하는 도중에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간혹 나타납니다.


Function setifaceUpdatePackages() has failed. Return code is 0x00000002, dwRes00000002
An error has occurred while attempting to update. Please check the logs.


컴퓨터가 처음 시작될 때에 어베스트!에서는 새로운 바이러스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있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오류는 이러한 과정 중간에 발생하며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ervers.def 파일이 손상되었는지 확인 - 보통 C:\Program Files\Alwil Software\Avast4\Setup\servers.def 에 위치하며, 이 파일은 어베스트! 업데이트 서버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확인하여 파일이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덮어쓰기 하면 됩니다. 그 후에 업데이트를 시도합니다.
http://files.avast.com/iavs4x/servers.def

2. 어베스트! 사용 기한이 남아 있는지 확인 - 사용 기한이 만료된 후에 이러한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개인용 방화벽에서 avast.setup 프로세스의 실행을 차단하고 있는지 확인 -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잠시 방화벽 기능을 끄고 어베스트! 업데이트를 실행해 봅니다.

4. 어베스트!의 프록시 설정을 확인 - 바탕화면의 시스템 트레이에서 @자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프로그램 설정을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연결)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연결 테스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위의 프록시 설정을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