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와 빛자루 서비스(안연구소)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4. 3. 15:53

당사 블로그를 통해 2개 이상의 백신을 동시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자주 드린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호기심이 많은 분들이나 좀더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려는 분들은 별도의 설정을 하여 2개 이상의 백신을 혼용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의: 이러한 목적에 맞게 아래 제품의 기능 중 일부 항목을 변경하여 최대한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한번 더 강조하지만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은 방법이며, 고급 사용자만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은 가능성도 있읍니다. 그리고, 아직 베타 상태이므로 정식 서비스시에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2007년 4월 초 안철수 연구소에서는 빛자루(Bitzaru)라는 서비스를 오픈 베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5월 달이면 유료로 전환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유료 제품으로 제공되지만, 일부 기능이 빠져 있는 무료 제품도 지원합니다. 따라서, 어베스트! 홈 에디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빛자루의 무료 제품을 병용하여 컴퓨터를 좀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에서는 실시간 보호 기능등 모든 기능을 사용하면서 빛자루에서 별도로 제공하는 기능을 수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은 빛자루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와 빛자루의 기능을 조화롭게 사용하려면 먼저 어떤 부분이 충돌할 가능성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그림은 빛자루에서 제공하는 감시/검사 기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빛자루의 매뉴얼과 동작하는 형태로 볼 때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하길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는 모든 기능(프로바이더)을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끌 경우에는 60분 후에 다시 켜진다는 경고 창이 나타납니다. 일단 예를 눌러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고, 다음의 과정을 통해 영원히 실시간 감지 기능이 켜지지 못하도록 합니다.

1.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빛자루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빛자루 열기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빛자루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파워V3를 클릭하고, 바로 밑에 있는 파워V3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파워 V3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바이러스 검사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아래 그림과 같이, 실시간 검사를 클릭하고 오른쪽 세부 창에서 시스템 실시간 검사 사용하기의 체크 버튼을 해제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실시간 검사를 끝내더라도 자동으로 다시 시작의 체크 버튼도 해제합니다. 적용 버튼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모두 닫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베스트!에서 제외 영역 추가

그리고,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에서 빛자루 관련 데이터 폴더는 검사하지 않도록 비검사 영역에 추가합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탕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시스템 트레이에서 @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avast! 실시간 스캐너 대화상자에서 확인 버튼 왼쪽에 자세히 버튼이 있으면 클릭합니다.

3. 왼쪽에서 표준 방어 프로바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세부 창에서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고급 탭을 클릭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 다음과 같이 경로를 추가합니다.(설치 경로가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 후 추가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PS: 현재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혹시 발생하는 오류가 있으면 피드백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PS2: 빛자루의 서비스는 유료,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료 서비스는 바이러스/스파이웨어의 실시간 감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료 서비스 사용자는 앞서 설명했던 부분들을 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어베스트! 관련 설정만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