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Avast 안티바이러스

WinLicense - A debugger has been found running in your system ...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8. 11:40

어베스트가 설치된 윈도우 시스템에서 특정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실행하는 시점에 "A debugger has been found running in your system. Please, unload it from memory and restart the system" 오류창이 나타나면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는 어베스트의 행동 감시 엔진이 메모리상에서 악성코드의 감염 여부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있는 상황을 특정 소프트웨어의 보안 솔루션이 탐지하게 되어 나타나게 된다.

 

만약, 문제가 발생한 소프트웨어가 믿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일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어베스트에서 설정하여 예외처리를 할 수 있다.

 

1. 어베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2. 설정을 클릭하고, 구성요소를 클릭한다.

 

3. 행동 감시 옆에 있는 사용자 지정 항목을 클릭한다.

 

4. 제외 탭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있는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실행파일을 선택한다. 만약 해당 파일만 선택해서 문제가 해결되지않을 경우에는 해당 폴더 전체를 지정할 수도 있다. 아래 화면에서는 NCSOFT 사가 제공하는 엔씨톡이라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예외처리한 내역이다. 폴더 전체를 지정할 때에는 경로\* 과 같이 끝에 * 글자를 추가한다.

 

 

참고로, 이와 유사한 사례는 창 제목에 Themida 라는 단어가 나오며, 창 안에 표시되는 텍스트는 동일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