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예방을 위한 안티랜섬웨어 엔진과 비트디펜더 엔진이 결합된 엠시소프트 안티멀웨어
엠시소프트 안티랜섬웨어

티스토리 뷰

"123456" 과  "password"가 또다시 SplashData의 연간 "최악의 암호"로 뽑혔습니다.


올 해의 위험한 암호 목록에는 "password"의 세 가지 변형이 나타납니다. 수 백만 명의 사용자가 계속해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몇 달 전에 이메일 암호가 "password"였기 때문에 민주당 전국위원회 (John Podesta)의 전자 메일 해킹이 더 쉽게 이루어 졌다는 뉴스 보도가있었습니다. 이 보고서가 사실이라면 그는 혼자가 아니었을 것입니다. 6 년 연속으로 "password"는 SplashData의 연간 "최악의 암호"목록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암호인 "123456"과 함께 최악의 비밀번호입니다. 이 목록에 있는 암호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로그인 정보 도용에 심각한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서버와 보안을 제공하는 소프트메일의 경험으로 보면 많은 기업의 담당자 들이 비밀번호 정책을 수립하고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해커에 아이디와 비번이 노출되어 다량의 스팸메일이 발송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은 기업이 개인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를 "123456"과 같이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거나 실제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6 번째 연간 Worst Passwords 보고서에서 "passw0rd"및 "password1"을 포함하여 "password"의 3 가지 변형이 1 년 동안 누출 된 500 만 개 이상의 암호에서 컴파일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2개 사이트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프트메일

http://www.softmail.co.kr

http://www.emsisoft,co.k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