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해외여행후 세금환급(Tax Refund) 관련 메일을 받으면 조심하세요

어베스트코리아 2016. 5. 22. 11:50

요즘 해외 여행은 누구나 다녀오고 있는데, 해외에서 면세 제품을 사서 Tax Refund를 많이 하고 계실텐데 이를 이용해 세금환급 관련 메일을 무작위로 보내 여행자의 지갑을 훔치는 이메일이 배포되고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물건을 샀을때 당연히 Refund 메일은 영문으로 받아도 의심하지 않고 열어보게 될 텐데 이를 노린 지능적 스팸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나 회사에서 이메일 사용은 이제는 일반적이기 때문에 누구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세금환급 이메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Automated Tax Refund Notification

After the last annual calculations of your fiscal activity , we determined that you
are aligible to receive a tax refund of 796.86 £ .
Please submit the tax refund request and allow us 10-14 days in order to process it.
To access your tax refund, please follow the steps bellow:

- Download the Tax Refund attached to this email
- Open it in a browser
- Follow the instructions on your screen

NOTE: A refund can be delayed a variety of reasons , for exemple submitting invalid
records or applying after deadline.
 

Revenue and Tax Administrator


본 이메일에는 HTML 첨부파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첨부파일을 열면 피싱 페이지로 유도하여 세금환급을 위해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여기서 세금환급을 미끼로 개인의 이메일주소, 카드정보, 은행정보 등을 입력하도록 요구합니다. 





위와 같이 개인 금융정보를 요구하면 절대 입력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러 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http://www.avastkorea.com